과실연 활동

과실연 활동

안준모 차기 상임대표님 공동저서 『초연결 혁명, 미래지도』·『유니콘 혁명』, ‘2025 올해의 책’ 선정

  • 날짜 2025.12.22
  • 조회수 43

사단법인 바른 과학기술사회 실현을 위한 국민연합(과실연)은
안준모 공동대표님(차기 상임대표)의 저서 2권,
『초연결 혁명, 미래지도』와  『유니콘 혁명』이
사단법인 디지털소사이어티가 선정한 「2025 올해의 책」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음을 기쁜 마음으로 알려드립니다.
 


책 소개

최고 석학 9인이 분석한 초연결 시대의 경제 법칙을 여실히 담았다.

현 대통령실 과학기술수석비서관, 유네스코 세계과학기술윤리위원회 의장단,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원장, 디지털 경제와 기업 전략 전문가, 국방과 안보의 기술 변화 연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권위 있는 이력을 쌓은 이들이 모여, 과학기술과 노동‧경제‧사회 사이의 접점을 정확히 포착했다.

이들은 단순한 이론이 아니라, 실제 경제‧비즈니스‧노동 현장에서 벌어지는 변화를 분석하고 서술한다. 아울러 초연결 사회의 본질을 이해하고 경제적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통찰을 제시한다.

끝없는 변화의 최전선에서 연구하고 활동하는 9인의 미래 전략이 이 책에 있다.

이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방향을 잃고 기회를 놓치게 될지 모른다.

기업 경영자와 스타트업 창업자부터 공공정책과 행정 분야 전문가, 직장인과 미래 인재 등 초연결 네트워크 시대 속에서 뚜렷한 혜안을 얻고 싶은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을 권장한다.

이제, 새로운 시대의 법칙을 읽어야 할 때다.


 



책 소개
 

인공지능, 로봇, 첨단 기술의 혁신 속도는 이제 생존의 조건이 되었다.

세계 주요 도시들이 앞다퉈 유니콘 기업을 키우고 있는 지금, 서울은 과연 준비되어 있는가?

『유니콘 혁명』은 서울을 글로벌 창업 허브로 도약시키기 위한 실질적 전략과 정책 방향을 제시한 책이다.

우리나라 경제가 구조적 전환의 기로에 선 지금, 기술 기반 스타트업 육성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이 책은 기술 기업 중심의 산업 전환을 통해, 다시 소득 10만 불 시대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해법을 제안한다.



저자 : 안 준 모
 

중소기업청, 과학기술부 등 공직을 거쳐 고려대학교 행정학과에서 과학기술 및 산업혁신정책, 데이터 기반 정부 등을 연구하고 있다.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 바른과학기술실현을위한국민연합 공동대표, 기술경영경제학회 차기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R&D Management Journal(SSCI) Associate Editor를 맡고 있다.

그간 논문 35편, 저서 6권, 북챕터 3편 등을 출판했으며, 2023년에는 고려대 우수 피인용 연구자(FWCI 4.93)로 선정되기도 했다.


SNS Share 페이스북 공유하기트위터 공유하기네이버 공유하기